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로딩중입니다.
E Pluribus Unum The earth from afar shines like a star.

Daum 에서도 가계부를 런칭했습니다. 12월 18일 소리 소문없이 런칭을 한 듯 합니다. 약간의 오류도 있는 듯 하지만 생각보다 좋습니다.

어떤 점이 좋냐면, 일단 웹브라우져 호환이 가능합니다. 네이버가계부는 Opera에서 작동이 안됬지만, Daum 가계부는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에서 모두 작동하는 군요^^

가장 좋은 것은 문자로 등록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지금 어느 찻집에서 카드로 결제를 했습니다. 그럼 카드 결제 문자가 제 휴대폰으로 날라옵니다.(이 기능은 카드 웹에서 설정 가능함)

결제 문자를 015-8500-8585 번호로 문자를 보내면 자동으로  Daum 가계부에 등록이 됩니다. 즉, 컴퓨터 앞에서가아니라 외부에서도 자유롭게 가계부를 적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있습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말이죠^^

한번 그 과정을 볼까요? 제가 어제 종각의 티포투에 가서 맛있는 홍차를 먹고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니, 휴대폰으로 결제 내역이 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결제 내역 문자를 015-8500-8585 번으로 보냈죠. 그러면 다음 가계부에는 어떤 모습으로 입력이 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내역에는 원래 SMS표시와 문자내용이 모두 나오지만, 제가 "티포투"로 수정을 한 것입니다. 나머지 결제금액과 카드종류는 신용카드로 찍혀서 나옵니다. 저는 체크카드로 결제를 했지만 신용카드로 나오네요. 나중에 그 부분은 Daum 가계부 페이지에서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는 수정을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까지는 아직 개발이 안된듯하네요. 그래도 매우 편리한 기능이고 혁신적이라 할 수있습니다.

솔직히 가계부라는 것이 일일이 시간내서 작성하는게 힘들고, 나중에 돈을 어디다 썼는지 기억을 못해서 못적는 경우가 많은데, 문자로 바로바로 작성이 가능하니 이러한 번거로움이 모두 없어지고 아주 다이나믹하며 재미있게 가계부를 적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네이버 가계부는 너무 작성도 어렵고, 이해하기가 어려웠는데 Daum 가계부는 꼭 필요한 기능만 있어서 매우 간결하고 효율적이라 생각이 듭니다.

- Daum 가계부 블로그
- Daum 가계부 사용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