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트위터가 국내 SNS 서비스의 대세가 된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도 무섭게 한국에서 성장하고 있구요. 트위터 사용자가 조금만 더 있으면 100만이 넘는건 기정사실~
트위터를 하다보면 팔로어 수에 민감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안그러는데, 자신을 팔로우 하는 사람이 많는 것이 인기의 척도가 된 듯 합니다.
저는 트위터 해보니, 처음에 너무 많은 사람들을 팔로우 하다보니 순식간에 수백, 수천의 트윗의 내용을 도저히 볼 수 가 없더군요. 그래서 정말 내가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트윗 계정만 팔로우 하고 있습니다.
맞팔율 100%에 큰 의미도 안두고, 저를 팔로우 한 분들에게는 고맙지만 예의상 꼭 맞팔을 하지도 않습니다. 팔로어를 늘리는것이 꼭 트위터의 사용 의무도 아니니까요. 그래도 정말 나를 팔로우 하는 팔로어를 단기간에 늘리고 싶다면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제목에는 편법이라 했지만, 정확히 말하자면 "맞팔"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위 링크로 접속을 하면 "1번"으로 표시된 '맞팔율계산기" 메뉴가 보입니다. 이 메뉴를 보면 , 맞팔률 100%인 사람들의 리스트가 쭉 보입니다. 2번을 보시면, 화살표가 둥글게 위 아래로 2개가 있습니다. 내가 화살표를 클릭하면 회색 타원 화살표가 파란색으로 변합니다. 내가 그 사람을 팔로우 했다는 뜻입니다.
즉, 내가 이 사람들을 팔로우 하면 이 분들은 반드시 나를 팔로우 합니다. 왜냐면, 맞팔율 100%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죠. 맞팔을 의무로 하는 분들을 역이용 하는 것입니다.
즉 100명을 팔로우 하면, 내 팔로우를 받은 사람 100명은 당신을 다시 맞팔 할 겁니다. 100%로 말이죠. 맞팔 100%를 만들기 위해서 말입니다. 그러면 1주일이면 팔로우 500명 정도는 쉽게 늘릴 수 있습니다. 그대신 나도 500명을 팔로우 하고 있겠죠.
그다지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아니지만, 단기간에 팔로어를 늘리고 싶다면 해보시기 바랍니다. 질보다는 양을 선택하는 거라 할까요? 단, 수백명의 팔로어를 잘 관리 할 수 있다면, 양과 질을 모두 관리하는 트위터가 될 수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