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로딩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삼, 이런 포스팅을 하는 것이 약간은 시시 할 수도 있지만, 나름 포털 싸이트의 분위기와 철학을 알 수 있는 대목이라 생각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포스팅 주제는 포탈 싸이트의 캐치 프레이즈 입니다. 위에 보이는 웹브라우저 상단에 보이는 글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네이버 : 네이버 :: 세상의 모든 지식, 네이버
해석 → 지식IN으로 대박을 터트린 네이버, 지식을 네이버의 최대 상품으로 홍보하고 알리고 있습니다. "궁금하면 지식인에 물어봐"라는 말이 생길 정도니까요 ^^


2. 다음 :  Daum - 우리들의 UCC 세상, 다음
해석 → 이메일의 대명사였던 다음, 이제는 UCC로 다음이라는 기업이미지를 매치 시키려하고있습니다. UCC로 인하여 컨텐츠 다양화를 시키고, 검색의 풍부함을 이끄는 전략, 그리고 광고수익 증대...


3. 싸이월드 : 사이좋은 사람들 싸이월드
해석 → 대한민국 10살 이상인 사람이면 미니홈피 1개는 있을 듯합니다. 사람이 중심인 세상을 만드는 싸이월드 이미지입니다.


4. 야후 코리아 : 야후! 코리아
해석 → 좀싱겁네요. 그냥 브랜드만을 알리려는 전략같군요.


5. 네이트 : 네이트닷컴 - 생활의 즐거움! 네이트닷컴
해석 → 네이트가 생활속에 중심이 되고자 하는 의도가 다분히 보임. 그러나 요즘 싸이월드가 포털로 변한후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되는 듯 합니다.


6. 파란 : Paran ∽  즐거운 생활의 공유
해석 → KT의 자회사 파란! 즐거운 생활의 공유라는 캐치프레이즈는 네이트와 비슷한 이미지라 별 특이한 점이없어 보입니다.


7. 엠파스 : 앰파스 열린검색
해석 → 자연어 최초 검색을 알렸던 엠파스... 조만간 싸이트가 문을 닫는다고 하는데, 캐치프레이즈는 검색을 중요시하는 모토를 보여줍니다.


8. 구글 코리아 : google
해석 → 야후처럼 브랜드만 알리고 있습니다. 워낙 돈이 많으니, 아쉬운게 없겠죠 ^^
2008. 10. 16. 14:49  ·  몽키 ♡ 연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