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스티브 잡스 추모 애도하기, 각 나라별 애플 홈페이지 애도 문구 - mtmt




스티브 잡스가 2011년 10월 5일 생을 마감했다. 독선적이고 고집불통이고 어찌보면 이단아 와 같던 그를 전세계적으로 추모를 하고있다. 이유가 뭘까? 지극히 개인적 입장에서 그는 사람의 원천적 본능과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사랑하는지을 알았던 사람 같다.

단지, 그 표현을 종교나 언행으로가 아닌 IT라는 기술적 툴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 생활 패턴을 바꾸게 한 것 같다. 인문학 고전을  IT라는 스크린을 통해서 관객을 열광케 한것이다. 인류 역사상 개인이 그것도 이렇게 짧은 시간동안 세상을 바꾼 인물이 어디 또 있을까?

오늘 집에와서 아이폰으로 애플 홈페이지를 접속한 후 촛불을 키고 그를 애도 했다. 아이폰을 보니 잡스가 생각나고 잡스를 생각하니 애도를 하고 싶어서였다. 그래서 애플 홈페이지를 접속하게 되었고 흑백 스티브 잡스가 홀로 있는 것을 보고 애도를 하게되었다.

오늘 점심 때 한국 애플 페이지에 한국어로 스티브 잡스를 추모하는 내용을 발견하고 각 나라마다 애도하는 글을 모아봤다. 참 많은 국가들이 그를 애도 하고 있었다. 

België

 Belgique

 Brasil

Canada (Français)

China

Danmark

Deutschland

España

France

Hong Kong (中文)

Italia

japan

Korea

Luxembourg

Magyarország

México

Nederland

Norge

Österreich

Perú

Polska

Portugal

Schweiz

Suisse

Suomi

Sverige


Taiwan

Uruguay

Venezuela

에디슨이 죽은지 80년이 지난 이시점 우리가 그를 기억하듯 스티브잡스도 100년이 지난후 우리의 후손들이 그를 기억할 것이다. 참 멋진 인생을 산 사람이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IT계의 소크라테스같다. 죽음을 두려워 하기 보다는 태연하게 받아 들이는 자세와 담대함이 말이다. 
저작자 표시
신고
섬네일 사랑을 모르는... Piano album
늦은 밤 혼자 들어보세요. 아름다움과 함께 잠들며...
mint~ 프로필
All men dream: but not equally.
반응형 스킨 구입하기 Just two colors
목 록 보 기
   사랑을 모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