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로딩중입니다.

반응형
여러분은 어떤 블로그를 사용하시나요? 네이버, 다음, 파란, 티스토리, 이글루스, 텍스트큐브 등 어느 블로그에 가입되있나요?

우연한 생각으로 한 번 조사를 해본것이 있습니다. 각 포털, 혹은 블로그 싸이트의 자사 이름(ID 기준)으로 된 블로그는 누가 사용하고 있을까? 과연 해당 회사가 자신의 이름으로된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을까요? 


http://blog.naver.com/naver 로 접속을 해보니, 네이버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 블로그 였습니다. 즉, 네이버 포탈의 naver 아이디는 개인 소유라는 것이죠. 블로그 개설은 안되있고, 방치된 상태입니다.



네이버는 nhn의 자회사죠. nhn이 모회사라 보면 되구요. 그렇다면, http://blog.naver.com/nhn 블로그는 누가 사용하고 있을까요? 과연 nhn이 사용하고 있을까요? 아닙니다. 이것 또한 개인이 가지고 있으며, 운영하는 블로그였습니다.



다음은 그렇다면 어떨까요? 역시나 다음(daum)으로 계설 된 블로그를 다음이 이용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회사소유가 아니라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였습니다. "keuni"라는 님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군요.


4. 티스토리 : http://tistory.tistory.com

설치형 블로그의 대명사 티스토리! 티스토리 역시나 자신의 이름을 지키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http://tistory.tistory.com/ 로 방문해보니, 일반 개인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파란은 어떨까요? 더 말하지 않아도 알겠죠?^^ 파란 또한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였습니다. 개설만 되있고, 아무글도 등록이 안된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파란 이름을 가진 블로그를 봤는데요, 다들 공통점이 있습니다. 운영이 안되거나, 거의 활동이 없는 블로그라는 겁니다. 그렇다면, 왜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파란은 자신의 이름을 가진 블로그를 지키지 못했을까요?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파란이 생긴 초창기때, 회사 브랜드 ID를 지키지 못하고, 개인이 먼저 가지게 되므로서 그 ID를 추후에 가져오지 못했던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나머지, 네이트블로그, 이글루스, 야후, 텍스트큐브는 존재하지 않는 블로그로 개인이 계설을 못하게 막아논 듯 했습니다. 문득 스치는 생각으로 한번 조사를 해보았는데, 의외의 결과가 나와서 잼있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2010. 10. 23. 23:42  ·  몽키 ♡ 관심    · · ·